행복한삶과진리
행복한 삶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기독교 세계관 및 건전한 인격을 형성하며 나눔과 섬김의 리더십을 실천하는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성경의 교훈과 가치관을 학습한다.
식생활관리및실습
인간 생활의 기본인 식생활을 계획하고 관리하며 실천하기 위해 좀 더 편리하고 합리적인 방안을 모색하며 인간의 건강유지와 증진을 위해 영양사로서 이상적인 식생활을 관리하기 위한 식단 작성을 계획하고 실시한다.
식품위생관계법규
식품으로 인한 위생상의 위해방지, 식품취급 등 식품위생에 대한 모든 규약인 식품위생법의 내용을 잘 이해하고 국가의 법령을 잘 준수하도록 학습한다.
지역사회영양학
국민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지역사회의 영양문제 파악, 한국인의 건강상태와 식생활 현황, 지역사회의 영양진단과 평가, 영양정책 및 영양사업 등에 관한 것을 다룬다.
식품영양연구
식품영양과 관련된 연구조사 및 학생들이 배워온 지식을 종합하여 해당 과목별로 요약 정리하여 수업하고 토론한다.
인체생리학
인체 내에서 발생하는 여러 과정과 활동 및 생리현상의 기전에 관해 학습한다.
영양교육및상담
영양교육을 위한 여러 가지 매체제작과 사용방법을 익히고 대상의 특성을 파악하여 여러 집단별, 연령별, 질병에 따른 적절한 영양교육을 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고 이를 평가할 수 있게 한다.
소셜네트워킹서비스리터러시
디지털 기술, 데이터, 정보, 콘텐츠, 미디어에 접근하고, 이를 통해 관리, 통합, 분석, 평가, 해결, 소통하며, 지혜롭게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과 소양을 익힌다. 이를 위해 디지털 기술에 의한 생각의 방식변화, 디지털 미디어의 역기능과 수기능, 디지털 콘텐츠의 창작, 디지털 기술을 활요한 지식의 공유 등에 대하여 배우고, 특히 디지털 기술 활성화에 따른 다양한 소셜네트워킹서비스를 범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른다.
기초영양학
인간의 건강을 위한 각종 영양소의 종류와 화학적 특성, 인체 내에서의 기능과 소화흡수, 영양소의 필요량과 결핍 및 과잉증 등에 대하여 올바른 영양 지식을 습득한다.
공중보건학
공중보건의 중요성을 고취시키고 인구집중과 산업화로 인한 생활 환경내의 유해요소의 위험 요인을 폭넓게 다루어 환경과 보건, 대기오염, 수질오염, 식품위생, 폐기물처리, 역학과 질병예방 등 우리 주변의 위생관리에 대한 포괄적인 이해와 전반적인 보건분야의 지식을 습득케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