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식생활 관리로 건강한 삶을 지휘하는 식품영양인
DEPT.OF FOOD AND NUTRITION

교과목개요

제과제빵및실습

밀가루 제품의 이론적 특성을 이해하고 실습을 통해 빵과 과자류를 만들 수 있는 기술을 익힌다.

실용영어(II)

해외여행 및 해외활동을 하는데 필요한 기본적인 영어능력을 롤플레이, 발표, 그룹활동 등 다양한 학습방법을 통해 습득한다. 이로 인해 학생들은 글로벌에 필요한 기본 영어회화능력을 함양한다.

조리원리및실습

식품에 함유되어 있는 성분의 화학적 특성을 이해하여 식품의 조리 과정 중에 일어나는 이화학적 반응에 대한 지식을 학습한다. 과학적이고 효율적인 조리방법 습득으로 식생활의 과학화에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한다.

질병과식사요법

영양소의 체내 작용 기전을 토대로 질병과 영양과의 관계를 파악하고 이를 토대로 질병 예방을 위한 식품 선택, 조리 방법, 식사관리 등을 학습한다.

창업실무

대학생의 기업가정신과 창업역량 배양을 목적으로 창업 전 꼭 알아야 할 내용으로 창업이란 무엇이며, 기업가정신과 창업의 필요성 및 비즈니스모델, 사업계획서 등의 실무지식을 학습한다.

취업준비와전략

대학생의 올바른 직업관을 고취시키고, 취업을 위해 필요한 입사서류 작성법(자기소개서 및 이력서), 면접, 이미지 메이킹 등 다양한 실무 강의, 실습을 통해 성공적인 취업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

영양사현장실습

현장실습을 통해 영양사 실무현장을 경험하고 식품 및 영양에 관한 지식을 현장에 적용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른다.

소셜네트워킹서비스리터러시

디지털 기술, 데이터, 정보, 콘텐츠, 미디어에 접근하고, 이를 통해 관리, 통합, 분석, 평가, 해결, 소통하며, 지혜롭게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과 소양을 익힌다. 이를 위해 디지털 기술에 의한 생각의 방식변화, 디지털 미디어의 역기능과 수기능, 디지털 콘텐츠의 창작, 디지털 기술을 활요한 지식의 공유 등에 대하여 배우고, 특히 디지털 기술 활성화에 따른 다양한 소셜네트워킹서비스를 범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른다.

고급영양학

여러 영양소의 생리적 기능, 인체 내에서의 대사, 상호관련성 및 결핍과 과잉섭취에 따른 건강문제점 등을 이해하고 영양과 관련된 질병 및 생명현상에 대한 개념을 갖게 한다.

임상영양학

질병의 원인, 증상, 영양 생리의 변화와 영양 상태를 파악하고 이에 대응하는 식사요법의 계획, 관리, 영양지도를 학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