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식생활 관리로 건강한 삶을 지휘하는 식품영양인
DEPT.OF FOOD AND NUTRITION

전공동아리

글로벌 셰프

글로벌 셰프

식품영양조리학부 연합동아리로 한국을 넘어서 해외로 뻗어 나갈 글로벌 인재를 키우는 동아리입니다.

글로벌 인재가 되기 위해 해외 인턴십 준비, 경진대회참가, 창업 프로그램 운영(교내 팝업 스토어 개발 및 운영), 봉사활동으로 영역을 나누어 활동합니다.

학교에서 운영되고 있는 토익사관학교를 통해서 영어 실력을 향상시키는데, 혼자 힘으로는 어려운 부분들이 많기에, 해외 인턴십을 다녀온 선배와 후배가 서로 멘토링을 통하여 도와줍니다. 학생들은 1학년 때 단기 어학연수와 어학 공부를 통해 훈련을 한 후, 2학년 때 해외 인턴십 학생으로 파견되어 영어 능력과 실무적인 기술을 익혀 스스로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게 됩니다. 이 학생들은 3학년 졸업 후 해외취업을 할 수 있는 준비된 글로벌 인재가 됩니다.

영어 공부 뿐만 아니라경진대회참가와 창업프로그램 참여, 봉사활동 등의 활동을 통해 해외인턴십과 취업에 도움이 되는 자격을 갖추게 됩니다.

실력과 인성을 갖추어 K-food를 세계에 선보이고 싶은 학생들은 모두 환영입니다.

 

(중국연수 사진)

퍼포먼스

퍼포먼스

식품영양학과 전공 동아리인 ’퍼포먼스‘는 지속적인 봉사활동, 공모전 참가, 전시회 참가 등을 통해 식품영양학과 전공자들의 진로 계획에 필요한 활동을 하고 관련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게 한다. 위 활동 외에 학과 생활을 할 때 도움이 되는 튜터링 프로그램도 실시하고 있으며, 안산 지역내 보건센터 등과 연계한 교육 봉사를 통해 다양한 대민 활동도 진행하고 있다.

 

(중국연수 사진)

세렌디피티(Serendipity)

세렌디피티(Serendipity)

세렌티피티는 대회팀과 요리팀, 취업팀, 창업팅, 봉사팀으로 나뉘어지는데, 대회팀은 요리대회를 참여하고 있습니다.

아리아(요리의 정석)

아리아(요리의 정석)

음식관련 연구동아리로 푸드 페어링 창업관련 음식상품화 창의적 메뉴개발등을 함께 연구하며 지도교수와 동아리 회원들이 지역사회 활동과 봉사를 진행하는 동아리입니다.

1학년에서 3학년까지 전학년이 참여하며 전문적지식을 공유와 멘토링을 통해 선배와 후배들이 함께 성장하는 동아리로 자격증관련 스터디, 음식연구 레시피북 제작, vms 1365 봉사점수 등록 등을 주요활동으로 진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