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학교 식품영양학과(학부장 박향숙)는 지난 24일 신입생을 대상으로 두드림 팀빌딩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두드림 팀빌딩 프로그램은 안산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에서 주관하여 신입생들이 대학 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기획된 의미있는 프로그램이다.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교육 방식을 통해 자신의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구체적인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대학 생활에서 요구되는 자기 주도적인 태도와 팀워크의 중요성을 직접 체험하고 배울 수 있었으며, 앞으로의 학업과 진로 설정에 있어서도 긍정적인 영향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최은빈(식품영양학과 1학년) 학생은 “두드림 팀빌딩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처음에는 낯설고 어색했지만, 다양한 레크리에이션 활동을 통해 금세 친구들과 친해질 수 있었다. 팀별 미션을 수행하며 자연스럽게 협력하고 소통하는 과정이 인상 깊었고, 이번 경험을 바탕으로 두드림에서 만난 친구들과 앞으로도 즐겁고 의미 있는 대학 생활을 만들어 가고 싶으며, 신입생들에게 꼭 필요한 이 프로그램이 계속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안산대학교 식품영양학과는 향후 신입생의 대학 생활 적응과 진로탐색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안산대학교 식품영양학과는 식품, 영양, 조리의 융합으로 K-food의 맛있는 건강함을 창조하는 식품영양인 양성을 목표로 영양헬스케어와 푸드테크 스페셜리스트를 양성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