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 식품영양학과는 지난 7일, 학과 전공 지식과 창의성을 기반으로 한 ‘제39회 식품영양학과 창의학술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학술제는 식품영양학과 재학생 1~3학년이 선후배 간 연합과 화합을 도모하며, 전공 지식을 심도 있게 탐구한 결과를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1부와 2부로 나누어 진행된 학술제는 각 조의 독창적인 연구 발표와 학과 구성원 간 소통을 통해 풍성한 시간을 제공했다.
1부 학술제에서는 총 6개 팀이 참여하여 전공 지식과 창의적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연구한 결과물을 발표했다. ▲식재료의 판별 능력 ▲커피 섭취 실태조사 및 부작용 ▲다이어트와 제로칼로리의 상관관계 ▲영유아의 편식 원인과 해결방안 ▲소아비만 행동 교정법 ▲비만이 유발하는 질병 및 개선방안에 대한 영상물을 제작하여 발표했다.
2부에서는 학술제 발표 내용을 바탕으로 퀴즈 대회를 진행하여 전공 지식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학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학술제를 준비한 식품영양조리학부 박송미 학생회 임원은 “모든 팀이 발표 영상에 큰 열정을 쏟아부었다는 점이 인상적이었다”며 “학우들이 학술제를 즐기는 모습을 보며 매우 보람 있는 시간을 보냈다”고 밝혔다.
안산대학교 식품영양학과 이경란 교수는 “이번 학술제가 학생들에게 전공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특히 선후배가 함께 협력하여 연구한 결과를 영상 매체로 창의적으로 표현한 점이 자랑스럽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학술제에서 발표된 영상은 안산대학교 식품영양학과 공식 유튜브 채널(AU_FoodNutrition)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학과는 현재 2025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식품, 영양, 조리의 융합을 통해 K-Food의 맛과 건강을 창조할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식품영양학과의 입학 관련 정보는 안산대학교 입학안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