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 식품영양학과 글로벌셰프 동아리(지도교수 이경란)는 지난 9일 에이블자립학과 재학생 15명을 대상으로 1:1 멘토링 방식의 아이스 카라멜마키아토 커피 음료 제조 교육봉사를 진행했다.
이 봉사활동은 식품영양학과 2학년 바리스타 수업과 1학년 바리스타 자격증 특강을 통해 준비되었으며, 동아리 학생들이 멘토, 에이블자립학과 학생들이 멘티로 참여하여 상호 교류를 통한 성장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교육봉사를 통해 동아리 학생들은 나눔의 기쁨과 함께 자신들의 실력을 키우는 기회를 얻었고, 에이블자립학과 학생들에게도 색다른 학습 경험을 제공했다.
동아리 회장 주형도 학생은 “처음에는 걱정도 많았지만, 함께한 시간이 즐겁고 보람찼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식품영양학과 이경란 교수는 “학생들이 봉사활동을 통해 나눔의 기쁨을 얻고, 에이블자립학과 학생들과의 교류를 통해 서로 성장할 수 있어 기쁘다”며, “이러한 기회들이 학생들에게 소중한 경험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안산대학교 식품영양학과는 다양한 자격증 특강을 통해 학생들의 취업 역량을 강화하고 있으며, 한국커피아카데미협의회(KCAC) 자격검정 기관으로 지정되어 커피와 음료실습 수업 후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2025학년도 신입생 모집 중이며, 식품, 영양, 조리 융합을 통해 K-Food의 맛과 건강을 창조하는 식품영양인을 양성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