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 식품영양학과(식품영양조리학부)는 지난 26일, 2,3학년 재학생들의 원활한 취업 지원을 위해 학과 동문 영양교사 취업특강을 진행하였다.
수원호매실초등학교에 영양교사로 재직 중인 박희경 영양교사는 직업소개, 업무, 영양교사가 되기 위한 준비 등을 자세하게 설명하며, 열정적으로 취업특강을 진행하였다. 특히 영양교사를 하며 영양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편식습관이 교정되는 등 직업적인 성취감 나눔은 재학생들에게 큰 감명을 주었다.
취업특강에 참여한 이종서 학생은 “영양교사가 되신 선배님을 통해 영양교사가 되는 과정과 영양교사의 장점과 고충을 알게 되어 조금 더 이해하게 되는 시간이 되었고, 질의응답을 통해 궁금한 점을 해결하게 되어 기쁘다. 추후에도 이런 졸업생-재학생 연결을 통한 진로탐색이 이루어졌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윤수선 학부장(식품영양조리학부)은 “재학생들이 선배들과의 만남을 통하여 선배들의 다양한 삶에 대해서 전해 들으며 전문가로서 나아갈 방향을 모색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고, 선·후배 간의 교류와 애교심을 고취하는 기회가 된 것 같아 기쁘다”고 했다.
안산대학교 식품영양학과에서는 매년 졸업준비반 재학생들을 위해 학교를 비롯, 산업체, 병원 등 각 분야에서 영양사, 연구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학과동문과 산업체 인사를 초대하여 학교생활, 면허증 및 각종 자격증 준비, 취업 후 활동 등 영양사, 위생사, 메뉴개발자의 삶에 대해서 솔직하게 얘기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지며 진로 선택에 도움을 주고 있다.
안산대학교 식품영양학과는 식품, 영양, 조리의 융합으로 K-food의 맛있는 건강함을 창조하는 식품영양인 양성을 목표로 영양헬스케어와 푸드테크 스페셜리스트를 양성하기 위해 2025학년도 신입생을 모집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