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 식품영양학과는 25일, 2, 3학년 졸업예정자들의 원활한 진로 지원을 위해 학과 동문 대학원생 진로 특강 취업특강을 진행하였다.
중앙대학교 일반대학원에 재학 중인 박용준 강사는 대학원 소개, 진로 준비, 대학원 진학 팁 등을 자세하게 설명하며, 열정적으로 특강을 진행하였다. 특히 대학원에서 진행되는 각종 실험 등이 학생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았다.
취업특강에 참여한 김호진 학생은 “대학원을 가기 위해 어떤 것을 준비해야 하는지 알 수 있었고, 대학원에 가서도 어떤 것을 하고 어떤 점이 힘들고 좋은지를 현실적으로 알려주셔서 좋았습니다. 대학 진로를 정하는 데 도움이 되었고 대학원 진학을 위해 준비해야 하는 점을 알고 진로 진학을 위해 계획을 세울 수 있을 것 같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고 소감을 밝혔다.
윤수선 학부장(식품영양조리학부)은 “재학생들이 선배들과의 만남을 통하여 선배들의 다양한 삶에 대해서 전해 들으며 전문가로서 나아갈 방향을 모색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고, 선·후배 간의 교류와 애교심을 고취하는 기회가 된 것 같아 기쁘다”고 했다.
안산대학교 식품영양학과에서는 매년 재학생들을 위해 학교를 비롯, 산업체, 병원 등 각 분야에서 영양사, 연구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학과 동문과 산업체 인사를 초대하여 학교생활, 면허증 및 각종 자격증 준비, 취업 후 활동 등 영양사, 위생사, 메뉴개발자의 삶에 대해서 솔직하게 얘기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지며 진로 선택에 도움을 주고 있다.
안산대학교 식품영양학과는 식품, 영양, 조리의 융합으로 K-food의 맛있는 건강함을 창조하는 식품영양인 양성을 목표로 영양헬스케어와 푸드테크 스페셜리스트를 양성하기 위해 2025학년도 신입생을 모집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