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 식품영양학과(식품영양조리학부장 윤수선)는 06월 17일부터 06월 21일까지 총 5일간 진행된 2024학년도 직무특강 ’커피바리스타 자격증 과정‘을 성료했다고 밝혔다.
본 특강은 식품영양학과 재학생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했으며, 교육 후 자격증 시험을 신청한 10명의 재학생 전원이 합격하는 성과를 이뤄냈다.
특강에 참가한 서선미 학생(1학년)은 바리스타 실습실을 처음 이용해 보는데 학교에 이런 시설이 있어서 여러 자격증 공부를 할 수 있어서 신기했다. 자격증 시험에 응시하여 자격증까지 취득할 수 있었던 굉장히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윤수선 학부장은 “식품영양학과에서는 재학생들의 다양한 전공 진로 선택을 위해서 넓은 범위의 전공직무와 취업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항상 고민하고 있다. 급식‧외식산업에서 최근 필요로 하는 커피바리스타 자격증 취득뿐만 아니라, 커피 바리스타라는 또 하나의 직무군에서의 역량을 끌어올릴 수 있는 특강이었길 바란다.” 라고 밝혔다.
안산대학교 식품영양학과는 식품, 영양, 조리의 융합으로 K-food 의 맛있는 건강함을 창조하는 식품영양인 양성을 목표로 식품영양관리와 음식서비스관리 스페셜리스트를 양성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