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식생활 관리로 건강한 삶을 지휘하는 식품영양인
DEPT.OF FOOD AND NUTRITION

학술제

제 37회 학술제 7조

작성자 식품영양조리학부 학생회 작성일 2020.09.01 17:22 조회수 634

2019.11.06


식품영양조리학부 제 37회 때 진행하였던 졸업 선배 인터뷰입니다!


안산대 식품영양조리학부를 졸업하신 선배님들의 인터뷰에서 학생들이 느낀점과 선배들의 조언!


우수한 발표자들의 발표 내용을 함께 봐 볼까요? :)


<식품영양조리학부 식품영양 7조> 

 

선배 : 배수아
 

분야 :학교 영양사 

 

근무처 :서울공업고등학교



<업무를 위해 필요한 사항>

영양사 면허증은 필수로 필요하고요. 조리기능사 자격증은 적어도 1게 이상은 있으면 좋을 것 같아요. 무엇보다 순발력과 결단력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발주를 실수로 못했을 때에 그 식품이 없을 때 조리가 불가능할 때 여러가지 상황에 빠르게 대처 할 수 있는 순발력과 결단력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후배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

당연히 전공 공부를 열심히 하고 성적 관리도 잘 해두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학교에서 하는 특강이든 무엇이든 다 참여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생각해요. 또한, 선배님들 그리고 조교님과 교수님들과 원만한 관계를 가지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다음은 우수한 소감문 작성자들입니다.

 

 

김시연 17학번  

 

영양사가 현장에서 맞는 업무분야 부터 급식 메뉴를 선별하는 방법과 기준 같은 학교 영양사에 관한 전문적인 이야기 뿐 만 아니라 직업이 가지는 장단점 까지 구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으며, 영양소를 풍부하게 좋은 급식을 제공하고자 최선을 다하는 직업의식에 많은 것을 느끼고 나 또한 미래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계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방예원 17학번 

 

올해로 벌써 3번째 학술제에 참여하게 되었다. 1,2학년 때에는 선배님들 후배님들과 함께 졸업 하신 선배님의 이야기를 들으며 국가고시와 졸업은 아직 먼 이야기라고 생각했는데 벌써 3학년이 되어 곧 사회에 나갈 시기가 됐다는게 실감이 안난다. 이번 학술제로 마지막 학년의 마무리를 마칠 수 있어서 좋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