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식생활 관리로 건강한 삶을 지휘하는 식품영양인
DEPT.OF FOOD AND NUTRITION

미디어 보도자료

(사)한국미식관광협회와 가족회사 협약 체결

작성자 식품영양과 작성일 2024.10.29 10:15 조회수 11

[식품영양학과_보도자료] (사)한국미식관광협회와 가족회사 협약체결(행사사진).jpg

 

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 식품영양학과는 지난 1016()한국미식관광협회(협회장 김태희)와 가족회사 협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한국미식관광협회는 팜투테이블(Farm-to-Table) 가치를 기반으로 내외국인들에게 지역 식문화를 통해 독특하고 의미 있는 미식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활동하며, 푸드큐레이터 자격증을 운영하는 미식관광 전문 협회다. 이번 협약을 통해 안산대 식품영양학과와 협회는 산학 공동기술개발 공용 장비 활용 및 기업 애로 기술 지원 산학협력 교육과정 설계 및 운영 가족회사 재직자 직무역량 향상 교육 제공 등 다방면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2025년에는 식품영양학과와 호텔조리학과가 협력하여 운영하는 4학년 전공심화과정 식품영양조리학과에 푸드큐레이터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한 미식문화와 푸드큐레이팅교과목이 새롭게 개설된다. 이 교과목은 미식관광 관련 전문지식과 실무능력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식품영양학과 이경란 교수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이 미식관광을 연구하고, 관련 전문가 및 기업과의 교류를 통해 미식관광 네트워크 구축의 경험을 쌓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안산대학교 식품영양학과는 식품, 영양, 조리의 융합을 통해 K-Food의 건강한 맛을 창조하고, 영양 헬스케어와 푸드테크 스페셜리스트를 양성하는 목표로 2025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