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식생활 관리로 건강한 삶을 지휘하는 식품영양인
DEPT.OF FOOD AND NUTRITION

미디어 보도자료

안산대학교 식품영양학과, 동계 방학 HACCP 팀장과정 교육 특강 성료(2024.01.08.~09.)

작성자 식품영양과 작성일 2024.01.21 19:00 조회수 147

안산대학교 식품영양학과동계 방학 HACCP 팀장과정 교육 특강 성료

315_240112_안산대학교 식품영양학과, 동계 방학 HACCP 팀장과정 교육 특강 성료.jpg


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식품영양학과는 9, “안산대학교 식품영양학과 동계방학 HACCP 팀장과정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8일부터 9일까지 2일에 걸쳐 재학생 20명을 대상으로 직무능력 및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시행된 이번 특강에는 세스코에서 근무중인 이정범황성윤박재덕 등 현직에 있는 현장전문가가 강사로 초빙돼 HACCP 체계를 구축관리하는데 필요한 HACCP의 구조(선행요건, HACCP 관리)에 대한 교육을 실시참가자 전원이 수료했다.

 

세스코는 지난해 6월부터 안산대학교 식품영양학과와 가족회사 및 산학협력을 체결한 후로 인재양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해주는 우수 협력 업체이다.

 

교육에 참가한 학생들은, HACCP 팀장과정 교육을 통하여 HACCP 팀장이 갖춰야 할 운영 능력을 키우게 되어식품 위생과 안전 확보 목표를 달성 및 지속하여 유지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좋은 경험을 얻었다.

 

윤수선 학부장은 전공직무능력에 맞춘취업역량 강화에 큰 도움이 되는 HACCP 팀장과정 교육을 재학생들에게 지원할 수 있어서 기쁘고특히 세스코라는 인지도가 높은 기업과의 협력은 교육 이수율과 만족도 또한 높아서 매년 꾸준히 같은 특강을 진행할 수 있도록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식품영양학과에서는 졸업시까지 1인 1면허 1자격증 취득을 위해 급식·외식 산업 현장에서 요구되고 있는 Haccp 팀장과정커피바리스타식품산업기사위생사 등 다양한 자격증 취득을 위한 특강으로 학생들의 취업역량을 강화시키고 있다.

 

 

 

 

안산대학교 식품영양학과는 식품영양조리의 융합으로 K-food의 맛있는 건강함을 창조하는 식품영양인 양성을 목표로 식품영양관리와 음식서비스관리 스페셜리스트를 양성하기 위해 2024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