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학교 식품영양학과, 동계 방학 HACCP 팀장과정 교육 특강 성료
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 식품영양학과는 9일, “안산대학교 식품영양학과 동계방학 HACCP 팀장과정”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8일부터 9일까지 2일에 걸쳐 재학생 20명을 대상으로 직무능력 및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시행된 이번 특강에는 ㈜세스코에서 근무중인 이정범, 황성윤, 박재덕 등 현직에 있는 현장전문가가 강사로 초빙돼 HACCP 체계를 구축, 관리하는데 필요한 HACCP의 구조(선행요건, HACCP 관리)에 대한 교육을 실시, 참가자 전원이 수료했다.
㈜세스코는 지난해 6월부터 안산대학교 식품영양학과와 가족회사 및 산학협력을 체결한 후로 인재양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해주는 우수 협력 업체이다.
교육에 참가한 학생들은, HACCP 팀장과정 교육을 통하여 HACCP 팀장이 갖춰야 할 운영 능력을 키우게 되어, 식품 위생과 안전 확보 목표를 달성 및 지속하여 유지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좋은 경험을 얻었다.
윤수선 학부장은 “전공직무능력에 맞춘, 취업역량 강화에 큰 도움이 되는 HACCP 팀장과정 교육을 재학생들에게 지원할 수 있어서 기쁘고, 특히 ㈜세스코라는 인지도가 높은 기업과의 협력은 교육 이수율과 만족도 또한 높아서 매년 꾸준히 같은 특강을 진행할 수 있도록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식품영양학과에서는 졸업시까지 1인 1면허 1자격증 취득을 위해 급식·외식 산업 현장에서 요구되고 있는 Haccp 팀장과정, 커피바리스타, 식품산업기사, 위생사 등 다양한 자격증 취득을 위한 특강으로 학생들의 취업역량을 강화시키고 있다.
안산대학교 식품영양학과는 식품, 영양, 조리의 융합으로 K-food의 맛있는 건강함을 창조하는 식품영양인 양성을 목표로 식품영양관리와 음식서비스관리 스페셜리스트를 양성하기 위해 2024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