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학교 식품영양학과 2학년 신예찬, 식품산업기사 국가기술자격증 취득
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 식품영양학과는, 2학년 신예찬 학생이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는 정기 기사 시험에서 식품산업기사에 합격했다고 밝혔다.
식품산업기사 시험은 필기시험 원서접수부터 실기시험, 합격자 발표까지 약 4~5개월이 소요될 정도로 끈기를 가지고 응시해야만 취득할 수 있는 시험으로, 산업기사 국가기술자격의 최근 3년 합격률 평균은 50%도 되지 않는 48.2%에 불과하다. 신예찬 군은 2학년 재학 중에 자격증 취득의 성과를 이뤘다.
안산대학교 식품영양학과는 전문대학혁신지원 사업의 지원으로 재학생들의 목표 달성을 위해 식품산업기사 시험 대비 특강을 진행하는 등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신예찬 학생은, “자격증 취득을 위해서 특강과 평소 관련 교과목의 수업내용을 잘 정리해둔 것이 효과가 있었다. 나만의 공부 방법으로 목표를 이뤄낼 수 있어서 더욱 기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식품영양조리학부 윤수선 학부장은 “우리 안산대학교 식품영양조리학부에서는 재학생들의 전공역량 향상을 위해 1인 1면허, 1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지원을 하고 있다. 전공과 관련된 면허와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 노력하는 재학생들에게 학부의 모든 교수님께서 지원을 아끼지 않았고, 특유의 성실함과 열정으로 2학년 재학 중에 식품산업기사를 취득한 신예찬 학생이 자랑스럽다. 더 많은 학생들이 좋은 결과를 이뤄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안산대학교 식품영양학과는 식품, 영양, 조리의 융합으로 K-food의 맛있는 건강함을 창조하는 식품영양인 양성을 목표로 식품영양관리와 음식서비스관리 스페셜리스트를 양성하기 위해 현재 2024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