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 식품영양학과는 12일 라이프샐러드㈜와 가족회사 협약을 체결했다.
라이프샐러드㈜(대표이사 류왕보)는 2018년에 창업한, 식품과학과 데이터과학 및 IT기술에 기반한 개인맞춤 정밀 영양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스마트 헬스케어 영양 부문의 리더를 목표로 하는 회사이다.
안산대 식품영양학과는 라이프샐러드㈜와 협력하여 산학 공동기술개발, 공용장비활용 및 기업애로기술 지원, 산학협력 교육과정 설계운영, 가족회사 재직자의 직무역량 향상 교육 제공 등 상호 발전을 위한 양 기관의 역량을 공유하기로 했다.
안산대학교 식품영양학과 양윤경 교수는 “ 라이프샐러드㈜와의 가족회사 협약을 통해 건강지향형 제품개발, 주문식 교육과정 공동 운영, 현장 견학 등으로 학생들이 산업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체험하는 기회를 많이 얻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안산대학교 식품영양조리학부 윤수선 학부장은 “ 라이프샐러드㈜와의 가족회사 협약을 통해 학생들의 직무역량 향상 교육 이수 등이 본인의 발전과 취업률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안산대학교 식품영양학과는 식품, 영양, 조리의 융합으로 K-food 의 맛있는 건강함을 창조하는 식품영양인 양성을 목표로 식품영양관리와 음식서비스관리 스페셜리스트를 양성하기 위해 2024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