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 식품영양학과는 지난 27일, 재학생을 대상으로 ‘CJ프레시웨이본사 직무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직무아카데미는 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재학생들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 전공진로 업계의 대기업인 CJ프레시웨이본사에서 실무자를 만나보고 담당 직무를 경험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식자재 유통 및 푸드 서비스 기업 CJ프레시웨이(주)는 지난 6월 안산대학교 식품영양학과와 현장실습 및 취업연계 등 인력지원 분야 가족회사협약 맺고, 우수한 영양사 배출을 위한 하계 영양사 현장실습을 실시한 바 있다.
이날 직무아카데미는 CJ프레시웨이(주) 인사팀 이원종 과장의 인솔하에 본사 건물 내부를 순회하며 전공직무와 관련된 실무를 담당하는 직원들의 근무 모습, 사내 복지시설 등을 관찰했다. 신입 영양사 채용과 관련된 인재상, 면접 준비 방법 등 취업 준비를 위한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특강도 있었다.
직무아카데미에 참여한 박지수 학생은 “영양사 실습을 한 CJ프레시웨이본사에 방문하여 무슨 일을 하고, 어디와 협력하고 있는지, 무슨 프로그램을 진행하는지 등 여러 가지를 알 수 있어서 좋은 시간이었다. CJ프레시웨이에 어떻게 지원하면 좋은지 채용과 관련된 팁을 많이 얻을 수 있어서 유익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식품영양조리학부 윤수선 학부장은 “학교와 산업체가 서로 협력을 맺은 후 좋은 관계를 유지하는 건 쉽지 않은 일이다. CJ프레시웨이는 인재양성을 위해 유익한 정보와 환경을 제공해주는 소중한 협력 업체로, 재학생들을 위한 성장 발판을 마련해준 것에 대해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안산대학교 식품영양학과는 식품, 영양, 조리의 융합으로 K-food의 맛있는 건강함을 창조하는 식품영양인 양성을 목표로 식품영양관리와 음식서비스관리 스페셜리스트를 양성하기 위해 11월 10일부터 24일까지 2024학년도 수시 2차 신입생을 모집한다.